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 '웹 3.0' 서비스 전격 도입…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가 '웹 3.0(Web 3.0)' 기능을 도입해 독자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1일 토큰포스트는 공식 홈페이지 라운지 섹션에 '티켓스토어'을 오픈하고 동시에 '활동 보상'을 리뉴얼한다고 밝혔다.

토큰포스트 활동 보상은 기존 NEWS 토큰에서 '리워드 포인트(RP)'와 '경험치 포인트(EXP)'로 변경된다.

'리워드 포인트(RP)'는 활동 보상으로 제공되며 티켓이나 퍼블리시 NEWS 토큰으로 교환 가능하다.

'경험치 포인트(EXP)'는 활동 보상, 미션, 업적, 대표 배지 설정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포인트 이상 획득 시 등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새롭게 리뉴얼된 활동 보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토큰포스트는 라운지 섹션에 '티켓스토어'를 오픈한다.

활동 보상으로 획득한 포인트를 티켓으로 교환하여 티켓스토어에서 활용할 수 있다.

티켓스토어는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 응모 기회도 제공한다. 향후 지속적으로 상품과 이벤트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웹 3.0 리뉴얼을 기념해 신규회원과 기존회원에 배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배지를 통해 리워드 포인트(RP)와 경험치 포인트(EXP)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리워드 포인트(RP) 교환 80% 할인, 경험치 포인트(EXP) 2배 지급 등의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티켓스토어와 배지 획득을 통해 상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 치킨을 증정할 예정이다. 선착순 100명 전원에게 네이버 페이 상품권도 지급한다.

본인인증까지 완료한 토큰포스트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큰포스트는 2017년 2월 국내에서 최초로 창간한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로,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생태계를 다루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기사 읽기, 글쓰기, 댓글 달기 등 기존 유저 활동에 경험치, 랭킹, 미션, 업적, 배지 같은 게임적 요소를 결합해 커뮤니티 재미 요소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