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X퍼블리시
[굿데이 NFT 캠페인] '2023 청년의 날' 굿데이 NFT 발행 및 무상 배포
사진 = '2023 청년의 날' 기념 NFT 이미지 / 토큰포스트
사진 = '2023 청년의 날' 기념 NFT 이미지 / 토큰포스트

퍼블리시와 토큰포스트는 9월 다섯번째 '굿데이 NFT 캠페인'으로 '청년의 날' 기념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 및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지난 2020년 「청년기본법」 제정 이후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청년의 날로 기념하고 있으며, 올해 개정을 통해 청년의 날부터 1주간을 청년주간으로 정한다.

청년의 날은 2020년 4월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추진단이 실시한 '청년의 날' 선호 날짜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청년들이 직접 선정했다. 지자체에서 9~10월에 실시하는 청년 관련 축제·행사와 연계할 수 있고, 행사 및 야외 활동 등 모임이 적합한 시기라는 장점에서다.

이번 '2023 청년의 날 기념식: 2030 is Ready!'은 해운대구 부산영화의전당에서 국무조정실과 부산광역시, 청년재단, 부산경제진흥원의 주최·주관으로 14일 개최됐다. 청년의 날 기념식이 부산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전국 곳곳에서 청년의 날을 기념해 지방자치단체들의 행사가 개최된다.

16일에서 17일 양일간 서울광장에서는 서울시를 비롯해 정부·민간기업·단체가 참여해 54개 서울시 청년정책을 알아보고 일자리·마음건강·영테크 등 10여개 대표사업을 체험해보는 '청년정책 체험박람회'가 열린다.

또한, 16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에서는 K-팝 콘서트,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2030 세계엑스포 유치 기원 문화행사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굿데이 NFT 캠페인'은 퍼블리시가 주최하고, 토큰포스트가 주관해 국내외 주요 기념일과 절기에 맞춰 이를 기념하는 NFT를 발행해 배포하는 대국민 공익 연중 캠페인이다.

'2023 청년의 날 NFT'는 SBT(Soulbound Token) 방식으로 제작했으며, 퍼블리시아이디(PUBLISH iD) 기존 이용자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무상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