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시와 토큰포스트는 10월 네 번째 NFT 캠페인으로 '2023 국제연합일' 기념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 및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국제연합일'은 1945년 10월 24일 국제연합, 즉 유엔(UN, United Nations)의 설립을 기념하고 국제 사회의 평화, 안전, 협력을 장려하며 국제 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날로서 매년 10월 24일 기념한다. '유엔의 날'이라고도 불리는 국제연합일은 대한민국에서는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기념일로 기념하고 있으며, 한국 전쟁에 유엔군이 참전한 것에 대한 기념행사가 열린다.
유엔은 1945년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국제 평화를 유지하고 정치·경제·사회·문화·인도적 문제에 대해 서로 협력하기 위해 창설된 국제기구이다. 51개 국가가 모여 유엔 창립 조약을 서명했고, 1945년 10월 24일 조약이 공식적으로 발효되며 유엔이 창설됐다.
국제연합일은 국제 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날로, 세계 각국에서 이날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며 유엔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고, 국제 사회의 주요 이슈에 대한 논의와 인식, 협력을 촉진한다.
국제연합일은 국제 평화와 협력을 위한 노력의 상징이며, 유엔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날이다. 이날을 통해 과거의 전쟁과 분쟁으로부터 국제 사회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나아가는 다양한 국가들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다.
'굿데이 NFT 캠페인'은 퍼블리시가 주최하고, 토큰포스트가 주관해 국내외 주요 기념일과 절기에 맞춰 이를 기념하는 NFT를 발행해 배포하는 대국민 공익 연중 캠페인이다.
'2023 국제연합일 기념 NFT'는 '유엔의 노력과 국제 사회의 희망'을 기리고자 SBT(Soulbound Token) 방식으로 제작했으며, 퍼블리시아이디(PUBLISH iD) 기존 이용자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무상 배포할 예정이다.